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Wee센터
특수교육지원센터
사천미래교육지구
영재교육원
삼천포도서관
사천도서관
삼천포학생체육관
검색영역 열기
통합검색
검색어 입력
검색
검색영역 닫기
홈으로
통합로그인
주 메뉴
전자민원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이행표준
민원처리안내
민원봉사실안내
민원후견인안내
즉시민원/유기한민원
민원신청방법안내
민원예약서비스
민원서식및신청방법
행정정보공동이용
민원신청
홈에듀민원서비스
정부24
110수화(화상)/채팅상담
전·입학안내
안내
자료실
학원·교습소·개인과외·평생교육시설 안내
등록·변경·신고 안내
자료실
학원·교습소 정보
평생교육시설현황
신고센터
행동강령상담신고
공직자클린신고
학교폭력신고
불법찬조금신고
교복부조리신고
학생운동부운영부조리신고
학교급식부조리신고
학원부조리신고/불법과외신고
교육환경보호구역관련신고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사이버신고센터
안전신문고
교육환경보호구역
알림·참여
공지사항
공시송달
교육소식
교육지원청소식
학교소식
주요업무계획
인력풀관리
기간제교원 인력풀
방과후학교강사 인력풀
교육공무직원 인력풀
학교급식 대체인력 신청
대체인력정보센터
안전요원 인력풀
채용정보
채용·모집공고
채용희망
사립유치원 채용정보
채용·모집공고
채용희망
칭찬합시다
청렴사랑방
청렴홍보방
청렴나르미
사천학생의회
사천학생의회 소개
공지사항 및 자료실
의장단 선거 후보
안건 제안
선거 운동
안건 검토
정보공개
정보공개제도 안내
정보공개청구
정보공개청구 안내
비공개 대상정보
정보공개청구
사전정보공표
사전정보공표목록
정보공개목록
예결산공개
업무추진비공개
기관장 출장공개
상품권구매공개
교육규제지침
예규
고시
공고
지침
공공데이터개방
교육통계
교육자치법규
계약정보
발주계획
입찰공고
개찰결과
계약체결현황
계약내용의 변경
감리감독검사 현황
대가지급 현황
하도급계약정보
폐교재산활용현황
폐교재산현황
매각 및 대부 절차 안내
매각 및 대부 공고
학교별 일일식단현황
개인정보보호
개인정보처리방침
목적외 이용·제3자제공
개인정보처리 위탁
사천교육
특색과제
사천미래교육
사천학생뮤지컬단
사천 미래교육지구
자유학기제
안내
자료실
학교운영위원회
안내
자료실
회의록공개(사립유치원)
통학버스 통합관리
안내
자료실
차량배차 조회 및 신청
배차결과 조회
차량보유학교 배차결과 조회
온학교e지원
행복학교운영
행복학교 소개
행복학교
행복맞이학교
학부모지원센터
센터소개
주요사업
자료실
사진앨범
동영상
사천환경교육특구
안내
주요 사업
자료실
초등 보결수업 전담 기간제교사 안내 및 신청
유치원 보결수업 전담 기간제교사 안내 및 신청
부서별 자료실
교육지원과
행정지원과
사천교육역사관
안내
2022년 자료실
기록관
기록관 안내
보유기록물 현황
기록물 열람 절차
간행물발간등록/검색
학교통합지원센터
센터 소개
학교업무지원신청
학교업무지원 콜센터
학생사안 바로지원
계약제교원 채용관리지원
행정실업무지원
학교 체육.학예 행사 지원
교직원필수연수지원
도서실 업무 컨설팅
지원일정표
학교 시설유지보수 지원
장비대여
방과후·늘봄지원센터
방과후·늘봄지원센터
공지사항
외부강사 모집 지원
돌봄전담사 대체인력 지원
자원봉사자 모집 지원
교육복지사업
교육비지원사업
교육급여사업
교육복지안전망사업
센터 자료실
센터 소식
교육기관안내
학교분포도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외국인학교
소속기관
삼천포도서관
사천도서관
삼천포학생체육관
교육지원청안내
인사말
사천교육의 약속
교육지원청 상징
연혁
연혁
역대교육장
사천교육상 역대 수상자
교육방향
일반현황
조직/업무안내
조직
업무안내
청사배치도
교육지원청 갤러리
전화번호안내
찾아오시는길
사이트맵
메뉴보기
모바일용 메뉴
홈으로
통합로그인
전자민원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이행표준
민원처리안내
민원봉사실안내
민원후견인안내
즉시민원/유기한민원
민원신청방법안내
민원예약서비스
민원서식및신청방법
행정정보공동이용
민원신청
홈에듀민원서비스
정부24
110수화(화상)/채팅상담
전·입학안내
안내
자료실
학원·교습소·개인과외·평생교육시설 안내
등록·변경·신고 안내
자료실
학원·교습소 정보
평생교육시설현황
신고센터
행동강령상담신고
공직자클린신고
학교폭력신고
불법찬조금신고
교복부조리신고
학생운동부운영부조리신고
학교급식부조리신고
학원부조리신고/불법과외신고
교육환경보호구역관련신고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사이버신고센터
안전신문고
교육환경보호구역
알림·참여
공지사항
공시송달
교육소식
교육지원청소식
학교소식
주요업무계획
인력풀관리
기간제교원 인력풀
방과후학교강사 인력풀
교육공무직원 인력풀
학교급식 대체인력 신청
대체인력정보센터
안전요원 인력풀
채용정보
채용·모집공고
채용희망
사립유치원 채용정보
채용·모집공고
채용희망
칭찬합시다
청렴사랑방
청렴홍보방
청렴나르미
사천학생의회
사천학생의회 소개
공지사항 및 자료실
의장단 선거 후보
안건 제안
선거 운동
안건 검토
정보공개
정보공개제도 안내
정보공개청구
정보공개청구 안내
비공개 대상정보
정보공개청구
사전정보공표
사전정보공표목록
정보공개목록
예결산공개
업무추진비공개
기관장 출장공개
상품권구매공개
교육규제지침
예규
고시
공고
지침
공공데이터개방
교육통계
교육자치법규
계약정보
발주계획
입찰공고
개찰결과
계약체결현황
계약내용의 변경
감리감독검사 현황
대가지급 현황
하도급계약정보
폐교재산활용현황
폐교재산현황
매각 및 대부 절차 안내
매각 및 대부 공고
학교별 일일식단현황
개인정보보호
개인정보처리방침
목적외 이용·제3자제공
개인정보처리 위탁
사천교육
특색과제
사천미래교육
사천학생뮤지컬단
사천 미래교육지구
자유학기제
안내
자료실
학교운영위원회
안내
자료실
회의록공개(사립유치원)
통학버스 통합관리
안내
자료실
차량배차 조회 및 신청
배차결과 조회
차량보유학교 배차결과 조회
온학교e지원
행복학교운영
행복학교 소개
행복학교
행복맞이학교
학부모지원센터
센터소개
주요사업
자료실
사진앨범
동영상
사천환경교육특구
안내
주요 사업
자료실
초등 보결수업 전담 기간제교사 안내 및 신청
유치원 보결수업 전담 기간제교사 안내 및 신청
부서별 자료실
교육지원과
행정지원과
사천교육역사관
안내
2022년 자료실
기록관
기록관 안내
보유기록물 현황
기록물 열람 절차
간행물발간등록/검색
학교통합지원센터
센터 소개
학교업무지원신청
학교업무지원 콜센터
학생사안 바로지원
계약제교원 채용관리지원
행정실업무지원
학교 체육.학예 행사 지원
교직원필수연수지원
도서실 업무 컨설팅
지원일정표
학교 시설유지보수 지원
장비대여
방과후·늘봄지원센터
방과후·늘봄지원센터
공지사항
외부강사 모집 지원
돌봄전담사 대체인력 지원
자원봉사자 모집 지원
교육복지사업
교육비지원사업
교육급여사업
교육복지안전망사업
센터 자료실
센터 소식
교육기관안내
학교분포도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외국인학교
소속기관
삼천포도서관
사천도서관
삼천포학생체육관
교육지원청안내
인사말
사천교육의 약속
교육지원청 상징
연혁
연혁
역대교육장
사천교육상 역대 수상자
교육방향
일반현황
조직/업무안내
조직
업무안내
청사배치도
교육지원청 갤러리
전화번호안내
찾아오시는길
메뉴닫기
전자민원
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이행표준
서비스이행표준
1659
서비스이행표준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공유닫기
서비스이행기준(공통)
교육지원과
행정지원과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이 1분 이내에 사무실을 찾을 수 있도록
본관 1층에 청사 안내도를 배치하여 고객이 찾고자 하는 담당 부서 위치를 정확 히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 사무실 출입구에 직원의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 배치도를 게시하고, 사무실에는 직원들의 좌석마다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담당자가 고객을 맞이할 때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는 말과 함께 먼저 인사하고, 대화시에는 정중하게 예의를 갖추겠습니다.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할 경우
안내 직원이 원하는 부서로 직접 안내해 드리겠으며, 민원실에서 업무를 처리하고자 할 경우 담당 직원을 10분 이내에 호출하여 드리겠습니다.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따뜻이 배웅 인사를 하겠습니다.
전화를 하시는 경우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안녕하십니까 ○○과 ○○○입니다."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과의 통화 요지를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으며, 2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회신의 필요성 여부,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할 경우 2시간 이내에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잘못 걸려온 전화를 받았을 때는
"여기는 ○○과 입니다. ○○과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하는 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죄송하지만 ○○○-○○○○번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안내하겠습니다.
통화가 끝났을 때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의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이나 인터넷, FAX 등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우편이나 인터넷, FAX 등으로 민원을 제출한 경우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제증명 발급 업무는
접수 후 3시간 이내에 처리하여 우편, FAX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교부해 드리겠습니다.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매 7일마다 담당자가 처리 진행 상황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사무를 처리함에 있어
행정기관 내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자료나 부서간 협조 등에 따른 절차를 담당 공무원이 직접 집행하도록 하여 고객이 우리교육지원청을 다시 방문하는 일이 없도 록 하겠습니다.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민원처리 절차 및 필요한 구비서류 목록 등은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민원처리기간은 법정 처리기간보다 10%이상 단축하여 처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조치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린 후 5,000원 상당의 보상(도서상품권 등)을 해 드리겠습니다.
전화 예절이 불친절한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재교육하여 불친절한 사례가 없도록 하겠으며, 그 결과를 전화 등 고객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5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이 법정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처리 지연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해당 부서 직상급자에게 통보하여 담당자를 교육시킨 후 관련 공무원이 고객에게 정중히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 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하는 경우
사실 여부를 확인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사천교육지원청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 전화, 우편, 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1주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소리 창구 운영
주소 : (52560) 경남 사천시 삼상로 85 경상남도사천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민원담당자 앞
전화 : 055)830-1564
팩스 : 055)832-3865
방문 : 사천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1층) 민원담당자
고객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사천교육지원청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실시하겠 습니다.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이에 관한 조치계획을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후 3개월 이내에 우리도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 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법규와 제도 또는 업무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해 주시는 아량을 베풀어주시기 바랍니다.
고충 민원을 신청하실 때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신청취지 등을 꼭 기재해 주십시오.
근거 없는 모함이나 익명의 투서 등은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고 민원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릴 수 있으니 삼가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삼가 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 보시기에 친절하고 모범이 되어 칭찬하고 싶으신 공무원이 있을 경우 추천해 주시면 다른 공무원의 귀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담당업무
행정지원담당
담당자
허영찬
연락처
055-830-15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