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전자민원행정서비스헌장서비스이행표준

서비스이행표준

행정지원담당

청사 안내

  • 청사 안내 표지판을 고객들이 잘 볼 수 있는 장소에 설치하겠습니다.
  • 장애인의 편의를 위한 장애인 전용 주차장을 민원실 앞에 1개 면을 설치하겠습니다.
  • 직원의 이름과 담당업무가 기재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고, 직원들의 좌석마다 책상 명패를 비치하여 고객께서 담당자를 찾는데 3분 이상 걸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 쉼터에 도서 및 간행물을 비치하여 민원인이 기다리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지방공무원 인사 상담 안내

  • 인사고충상담을 위하여 담당자 직접면담, 전화, 인터넷 등 상담창구를 다양하게 운영하여 직원들의 인사 고충을 해결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교정보 공시제도

  • 국민의 알 권리 보장을 위해 학교알리미를 운영하여 보다 손쉽게 학교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공시항목의 검증의 통해 보다 정확한 자료 제공을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기록관 서비스

  • 사천교육지원청 보유기록물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관리를 통해서 정확하고 신속한 기록물열람서비스를 대내외에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보유기록물의 안전한 관리와 보존환경을 확보하고 교육역사기록물의 후대전승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교육홍보 서비스

  • 우리 교육청, 산하기관 등의 교육행사 및 교육관련 미담사례를 언론에 적극 홍보하여 사천교육 발전에 촉매 역할을 하겠습니다.
  • 각종 언론사가 필요로 하는 교육관련 취재 및 자료 요구에 대하여는 정확한 내용을 바탕으로 신속하게 협조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행정 서비스

  • 민원서류는 민원인의 귀중한 의견으로 여기고 모든 민원은 최대한 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제증명 민원 등 모든 민원은 접수와 동시에 처리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즉시 민원은 즉시, 유기한 민원은 법정처리기간보다 10% 단축하여 신속히 처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원하는 경우 민원의 처리에 경험이 많은 소속공무원을 복합민원 등에 대한 민원후견인으로 지정·안내하여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민원인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 지방공무원인사 : 055) 830-1562
  • 교육홍보 : 055) 830-1563
  • 학교정보공시, 기록관 : 055) 830-1564
  • 민원 : 055) 830-1565
  • FAX : 055) 832-3865
  • 인터넷 홈페이지 : http://scedu.gne.go.kr

교육재정담당

공사·용역·물품 등 입찰 계약 운영

  • 입찰방법은 1인 수의계약 방법을 제외하고는 전자입찰 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입찰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나라장터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마친 업체만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을 입찰공고에 명시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지정정보처리장치를 이용한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금액기준을 “경상남도교육청 소액수의계약 운영 지침”에 따라 집행하겠습니다.
    ① 공사 추정가격 2천만원 초과
    ② 용역 추정가격 1천만원 초과 (청소, 당직 2천만원)
    ③ 물품 제조·구매 추정가격 1천만원 초과
  • 입찰 및 계약은 계약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 계약상대자와 상호 대등한 입장에서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친절하고 신속하게 안내하고, 공정한 직무수행과 부정부패 방지를 위하여 청렴서약제를 시행하겠습니다.
  • 발주계획, 입찰공고, 계약체결현황을 사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서비스

  • 사천교육지원청 소관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예·결산을 사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예산관리 및 집행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폐교재산 대부 및 매각계획 안내

  • 폐교재산 관리 및 활용에 대하여 사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안내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 입찰·계약 :055) 830-1582
  • 교육재정 : 055) 830-1583
  • 폐교재산 대부·매각 : 055) 830-1584
  • FAX : 055) 832-3865
  • 인터넷 홈페이지 : http://scedu.gne.go.kr

교육협력담당

학생수용시설 확충

  • 장기적인 안목과 수요자 중심의 학생배치계획 수립·추진으로 과대학교와 과밀학급을 완화하고, 학생들의 통학편의를 최대한 고려하여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를 신설할 때에는 개교시기, 위치, 규모 등을 사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유치원 설립 안내

  • 유치원 인가 및 배치 업무 안내를 위하여 담당자 직접면담, 전화, 인터넷 등 상담창구를 다양하게 운영하여 해당업무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교운영위원회 지원

  • 학교운영위원회 위원들에게 연 1회 이상 연수를 실시하여 위원의 전문성을 신장하겠습니다.
  • 학교공동체구성원들에게 학교운영위원회의 제반 사항을 널리 홍보하여 이해와 참여를 높이겠습니다.
  • 학교운영위원회 위원들에게 충분한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여 운영의 내실을 기하겠습니다.

학원ㆍ교습소ㆍ개인과외교습자 서비스

  • 학원, 교습소, 개인과외교습자 등록 등의 업무처리 시 민원인의 편리성을 위해 민원절차 및 구비서류 등을 사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 정기지도점검 시 점검 실시 전에 SMS로 사전예고를 하겠습니다.

통학버스 통합관리 서비스

  • 교외 교육활동 시 통학버스가 필요한 학교에서 통학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하여 학교의 부담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 통학차량 관계자(운전원 및 보호탑승자)의 안전교육 및 점검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 학생배치시설 확충 : 055) 830-1572
  • 유치원 설립 안내 : 055) 830-1574
  • 학교운영위원회 지원, 학원·교습소·개인과외교습자 서비스 : 055) 830-1573
  • 통학버스 통합관리 서비스 : 055) 830-1575
  • FAX : 055) 832-3865
  • 인터넷 홈페이지 : http://scedu.gne.go.kr

학교지원담당

계약제교원 및 교육공무직원 채용지원

  • 계약제교원 및 교육공무직원 채용관리 지원을 위한 인력풀 운영으로 취업 희망자에게 취업 편의와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시기에 인력을 채용할 수 있도록 인력풀 등록자의 채용구비서류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학교업무 경감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현장체험학습 사전점검 서비스 제공

  • 수학여행 및 수련활동 업무의 학교현장에서의 사전점검 지원을 1개월 전에 전문적인 기관에 확인하여 학교로 신속히 회신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교현장 시설관리지원

  • 학교 자체 인력과 기술력으로 시행하기 어려운 시설관리분야 지원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교에서 보유하기 어려운 고가의 장비를 구비하여 필요한 학교에 대여함으로써 예산절감에 기여하고, 이러한 시설장비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행복문서 나르미 운영

  • 학교현장의 업무공백을 줄이고 장거리 출장의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행복문서 나르미를 운영하여 학교업무 지원에 노력하겠습니다.

학교업무 적정화 운영

  • 공문서 부담완화 및 학교행정업무 적정화를 통한 교직원 행정업무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공문서 유통방법 개선 및 모니터링 강화에 힘쓰겠습니다.

교육비 지원 및 교육급여

  • 저소득층 자녀 교육급여 및 정보화지원 등 교육복지 관련 자료를 사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수급자의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 채용지원(계약제교원), 학교업무적정화 운영, 현장체험 사전점검 서비스 : 055) 830-1577
  • 채용지원(교육공무직원), 행복문서 나르미, 학교현장 시설관리지원, 교육비 및 교육급여 : 055) 830-1578
  • FAX : 055) 832-3865
  • 인터넷 홈페이지 : http://scedu.gne.go.kr

시설지원담당

학교시설공사 시행

  • 학교시설공사는 설계단계부터 학교 관계자 등과 협의하여 사용자 측의 의견을 수렴·반영하겠습니다.
  • 내부환경개선사업은 가능한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기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시행하고, 외부환경개선사업은 학교장과 협의하여 공사 시행하겠습니다.
  • 공사현장 감독을 철저히 하여 양질의 시공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공사규모 1,000㎡ 또는 계약금액 10억 이상의 학교시설공사 현장에 대하여는 공사 내용 표지판과 준공표지판을 설치하여 공사추진 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자의 책임의식을 높여 부실공사를 방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시설공사 준공 후 하자 기간 내 연2회 이상 하자점검을 실시하여 시설물 유지 관리에 노력하겠습니다.

학교시설물 안전점검

  • 동절기, 해빙기 등 연2회 이상의 안전점검을 시행하여 학교시설물의 안전관리 및 시설물 유지에 힘쓰겠습니다.
  • 위험시설물이라고 보고된 것은 직접 현장조사를 실시 후 등급판정 관리하고, 빠른 시일 내에 대책을 마련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교시설업무 지원

  • 사립중학교에서 시설공사 지원 요청 시 적극 협조하여 원활히 진행 될 수 있도록 빠른 시일 내에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학교자체에서 시행한 건축물의 건축승인 등에 관련한 시설행정 업무를 신속히 처리 및 안내를 하여 드리겠습니다.

공사 관련업체에 대한 서비스

  • 시설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관련정보를 제공하여 우수설계 도서 작성 및 공사의 품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계약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을 부당하게 지시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 학교시설공사, 학교시설업무 지원, 공사 관련 업체에 대한 서비스 : 055) 830-1592~4
  • 학교시설 안전점검 : 055) 830-1594
  • FAX : 055) 832-3865
  • 인터넷 홈페이지 : http://scedu.gne.go.kr

전산정보담당

홈페이지 서비스

  •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수시로 점검하고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탑재 자료의 신뢰성 제고를 위하여 홈페이지 콘텐츠별 자료관리 담당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정보접근 취약계층의 접근성 향상을 위하여 주기적으로 웹접근성 및 웹표준을 진단하여 수정·보완하겠습니다.

교육행정정보 서비스

  • 원활한 교육행정정보 서비스를 위하여 운영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점검·관리하여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나이스(NEIS)를 활용하여 업무처리 방식의 개선과 아울러 전자정부를 구현하고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 사천교육지원청에서 수집·이용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법령에 따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내부관리 계획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하여 수집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겠습니다.
  •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 홈페이지 서비스(scedu.gne.go.kr), 교육행정정보 서비스(neis.gne.go.kr), 개인정보 보호 : 055) 830-1598
  • FAX : 055) 832-3865
  • 인터넷 홈페이지 : http://scedu.gne.go.kr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담당업무
행정지원담당
담당자
허영찬
연락처
055-830-15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