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전자민원민원처리안내민원신청방법안내

민원신청방법안내

우체국을 통한 민원 신청은?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우체국에서 운영하는 민원우편제도를 이용하여 민원서류를 신청하고 우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처리절차

신청 : 민원인이 우체국 방문 - ① 민원우편 제도신청 - 우체국 :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수수료와 함께 동봉 - ② 우편 발송 - 학교 및 교육청 : 증명서 발급 - ③ 우편발송 : 민원인 : 증명서 수령

대상민원

  • 경력·재직증명서·퇴직증명원, 퇴직예정증명원
  • 연수이수확인원, 수상확인원
  • 벽지학교 근무확인원, 각종 시범학교 근무확인원, 원천징수증명서(갑종근로소득)
  • 검정고시 합격·성적·과목합격증명서, 검정고시(과목)합격증 기재사항 정정 및 재교부
  • 폐지학교 학교생활기록부 및 졸업증명서
  • 졸업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제적증명서, 재학증명서
  • 교육비납입증명서
  • 생활기록부 사본
  • 각종 사실(실적)증명서
  • 병무용 학력증명서
  • 각종 인허가 신청 및 신고
  • 진정, 건의, 질의
  • 교원자격증 재교부, 기재사항 정정 신청
  • 교장(원장) 자격 인정 신청
  • 교원자격 무시험 검정원서 신청
  • 기타 제증명 등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담당업무
행정지원담당
담당자
허영찬
연락처
055-830-1565